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용호동한의원 내부로 전해진 충격은

전하고 싶은 진심의 건강 2024. 11. 9. 22:06

 



밖으로 나가기만 해도 다양한 이동 수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전동 킥보드, 자전거, 오토바이 등이 이에 해당하였습니다. 이들 가운데에서도 단연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자동차였습니다. 직접 자차를 몰기도 하고 또는 많은 분들께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자신이 바라는 곳으로 향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차량의 이용이 갈수록 많아지고 이미 보편화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추돌의 위험성은 언제나 우리의 곁을 도사리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실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드렸는데요. 추돌이 일어나지 않게 조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미 벌어진 추돌 상황 한 가운데에 자리하게 되었을 때 어떻게 대응을 할지도 같이 생각해 주어야 할 부분 중 하나라고 용호동한의원은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사건 현장을 수습하고 처리하는 것도 중요한 영역 중 하나지만 사실 그보다 우선적으로 생각해 주어야 할 부분은 따로 있었습니다. 자신의 몸을 살피고 돌보는 것이었습니다. 교통사고가 일어나게 되면 순간적으로 차체를 타고서 강한 충격이 전달이 되는데요. 이것은 신체 안쪽에 있는 혈관을 손상시킨다거나 연부조직으로 타격을 입히게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입게 된 타격은 그대로 손상이 되어 내상을 입히는 원인으로 작용하였습니다. 내상은 외상과 다르게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는 손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이에 대한 적극적인 치료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 후유증이 찾아오며 삶에 문제를 일으키게 될 수 있다고 창원후한의원에서는 설명을 드렸습니다.




​후유증의 종류는 다채로웠습니다. 목이라든지 어깨, 허리 같은 특정 부위가 아프기도 했고 뻐근하다는 느낌을 받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다가 아침에 첫발을 디디기만 하면 유독 통증이 찌르르 발목을 타고 올라오는 일도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이러한 통증의 형태로만 이상 증후가 찾아오게 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밖에도 식후 소화가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속이 불편하고, 더부룩하고, 메스껍게 느껴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눈이 침침해지는 것이나 평소보다 유독 피로감이 깊어지는 것, 그리고 우울증이나 불안감 같은 문제가 지속이 되는 것 역시도 마찬가지로 후유증에 의한 이상 증후일 수 있다고 용호동한의원에서는 안내하였습니다.





다양한 증상을 만들면서 삶의 진행을 어렵게 하는 것이 교통사고 후유증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이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여 건강한 상태가 유지될 수 있도록 신경 써 주실 것을 당부 드리고 싶었습니다. 어떻게 치료를 진행해야 할지 막막하다고 생각을 하실 텐데 용호동한의원으로 내원을 하시면 보이지 않던 내상의 파악까지 도움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파악한 내용을 기반에 두고 원인별 맞춤치료를 진행해서 건강한 회복을 이뤄 나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안내하였습니다. 먼저 혈관 손상으로 인해 어혈이 쌓였으면 한약 처방을 받아 보시게 될 거라고 설명했었는데 이것으로 전신 어혈에 대한 대응을 해낼 수 있겠습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이외에도 약침과 부항의 음압을 같이 활용하기도 했었습니다.



또한 그외 다른 치료 방안으로는 추나요법이 있었는데, 이것은 근골격 쪽의 손상으로 괴로울 때 진행이 되는 치료라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근육, 근막, 인대 등을 부드럽게 풀고 불균형한 몸의 균형을 바르게 맞춰 주는 효과를 해당 치료를 통하여 기대해 보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안내 드렸습니다.




교통사고는 설령 소규모로 벌어졌다 하더라도 건강을 악화시키고 여러 가지 부분에 있어서 피해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초기에 내부 손상 상태를 파악하여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권유 드렸습니다. 용호동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상태를 보기 위한 각종 이학적 검사와 이후 원인별 맞춤치료로 건강하게 회복 상태를 유지하실 수 있도록 보탬이 되어 드릴 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